본문 바로가기
강아지 & 고양이 *정보*

강아지,고양이 기생충 감염 - 하노가 기생충이 나왔어요

by 그루저니 2021. 2. 2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나노하 입니다.

저번 글에서 하노 변에 대해 이야기를 조금 했었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지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그 이유는!! 

기생충이었습니다.

 

천천히 이야기해볼게요.

우선은 하노가 변이 계속 잡히지 않아 사료도 바꾸고 유산균도 먹이고 했는데도 변화가 없었습니다..

병원에서 검사도 했는데 변에서는 균도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좀 더 지켜보자 했는데

좀 더 지켜보다 보니 변에서 기생충이 나왔습니다.. 나중에는 입으로 토해내기도 하더군요..

 

처음엔 조금 충격적이었어요

왜냐.. 구충제를 먹였었거든요.. 처음 구조 당시에 집으로 오기 전 외부기생충 제제 바르고, 구충제 먹이고 와서 괜찮겠지 했는데.. 그게 아니었어요..

집에 오고 한참 있다 기생충이 나왔습니다.

 

당시 변 모양과 기생충

그래서 바로 병원에 얘기를 해보니 기생충이 나오면 더 있을 가능성이 있다.

그러니 구충제를 먹여줘야 한다 3일을 연속으로 하루 한 번씩!

이란 말을 듣고 병원으로 가서 약을 타 왔습니다.

당시 변
당시 변2

그러고 3일을 먹이는데 만약 3일을 먹이고 나서 일주일을 지켜보는 동안 또 기생충이 나온다면 더 먹여야 한다고 얘기를 듣고 왔습니다.

 

그렇게 구충제를 먹이고.. 먹이는 건 그냥 간식에 섞어서 먹였어요 하노가 먹는 거를 가리지는 않는 아이여서 약 먹이는데 크게 어려움은 없는 스타일입니다.

다 먹이고 나서 반응을 지켜보니 더 이상 기생충은 나오지 않았어요 그리고 변상태도 정말 좋아졌죠.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제 더 이상.. 이불빨래, 하노씻기기 등 힘든 일이 줄어들겠구나.. 하는 안도감에..

 

제가 했던 사료 교체나 유산균 사 먹이고 한건.. 괜한 짓이 었던 건지.. 조금만 빨리 알았더라면 그렇게 안 해도 나을 수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이렇게 저희 집에 하노가 기생충에 감염이 된 걸 알고 해결하는데 크게 문제는 없었습니다.

다시 한번 짚어 보도록 할게요


우선 기생충에 감염이 됐다 그러면 보이는 증상은?

 

변이 제대로 잡히지 않습니다. 약을 먹어도, 다른 음식을 의심해 변화를 주거나, 유산균을 먹여보아도,

만약 이렇다면 기생충을 한번 의심을 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럼 치료 방법은?

 

구충제를 처방받아 먹여 반응을 보는 것

 

기생충이 의심되신다면 병원에서 상담을 받아보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저도 그렇게 바로 해결이 됐으니까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