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 & 고양이 *정보*

동물등록 다들 하셨나요? - 우리집 댕댕이 동물 등록/변경 하기

by 그루저니 2021. 3. 20.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나노하 입니다.

 

반려인들이시라면 다들 아실 텐데요

동물등록이 의무화가 되면서 만약 등록하지 않을 시 최대 100만 원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다고 합니다.

나노도 동물등록을 했는데 전에 키우시던 분이 등록을 해 뒀어서 변경을 했습니다.

변경은 어떻게 하는지 한번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우선 동물등록은 2개월이 지난 시점으로부터 30일 이내에 진행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시, 군, 구청에 신청을 하면 되는데 대행기간을 찾아보고 대행기간으로 가서 진행을 할 수도 있습니다.

동물병원이나, 동물보호소 같은 지자체에서는 거의 진행을 하고 있어 가까운 곳이 있다면 알아보고 가서 진행을 하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내장 칩으로 진행을 하실 경우는 수의사가 직접 시술하기에 동물병원으로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건 확실하지는 않은데 비용도 각 대형기관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는 것 같긴 하더라고요..

저는 이미 등록은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나노는 내장 칩이 아닌 외장형으로 되어 있어서 목걸이를 항상 하고는 있습니다.

그래도 내장형을 해줘야 하는 고민을 하긴 했는데 일단은 변경 신청만 했습니다.

 

저는 동물병원으로 가서 변경 신청을 했고,

 

서류는 총 2장이었는데 첫 장에만 쓸 것이 있고 뒷장은 사인하는 부분이었습니다.

신청할 때는 변경사항 부분에는 안 써도 되는데 저는 변경 신청을 하는 거라 변경사항까지 다 작성을 하고,, 병원 관계자분한테 드리고 왔는데 변경사항에는 전에 키우시던 분의 인적사항도 적어야 하더군요.. 신청을 제가 하러 가서 정확하게 몰라 조금 당황을 했었습니다.. 

변경 건은 비용은 따로 들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변경을 하면서 외장이었던 상황에 내장으로 바꾼다면 비용은 추가가 되겠지요?^^

만약 양도받아 변경을 하러 가시는 거 라면 전 견주님의 인적사항을 알아둬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등록번호도 써야 해서 알아둬야 합니다. 

 

이렇게 작성 후 등록증을 받는데 2주~한 달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 보통은 2주 정도면 온다고 합니다.

 

가운데는 개인정보가 있어 그냥 잘랐습니다..^^

등록증이 집으로 왔습니다! 우편으로 오더군요

2주 좀 지나서 왔던 것 같습니다.

 

이제는 나노도 떳떳한 댕댕이가 되었습니다!

 

 

산책할 때 매는 가방에 항상 넣어 다니면서 단속하시는 분이 있다면 당당하게 증을 내밀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속을 하시는 분이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