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독 - 일상생활,정보 알아보기

애드센스 승인 신청만 하고 기다리기만 하면 안된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나노하 입니다.

저번 글에 애드센스 승인 글을 쓰고 이번에는 승인을 받기 위해 제가 했던 방법들을 한번 적어보려고 합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 많은 분들이 고군분투를 하고 있으실 텐데요.

 

이번에 저도 합격을 했지만 합격 기준이 도대체 무엇인지 정말 감이 잡히지 않는 느낌인 것 같습니다.

저는 신청 한 달 정도만에 되긴 했지만 총 2번의 신청을 넣었고 어떤 분들은 한 번의 신청 만에 한 달도 되지 않고 되는 분들도 있고 아니면 신청을 넣었는데 답변을 계속 못 받으시는 분들도 있고..

아마 신청을 하고 여러 가지를 시도해보지 않았다면 저도 아직 승인이 나지 않고 아무 연락을 받지 못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고 있습니다.

 

제가 승인을 받기 위해 했던 것들 한번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처음 신청을 한 날짜는 3월 12일이었습니다. 당시 글은 24개였는데 신청하고 계속 쓰자 하는 마인드로 신청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신청 하고 나서 계속 메일이 왔습니다.

 

당시는 계속 오는 메일이 승인이 나기 위해 계속 오는 것인가 했는데 사이트 연결이 제대로 되지 않았던 것 같았습니다.

 

제가 코드를 제대로 넣어 뒀었는데 당시 신청이 이상하게 되던 것인지 찾아보다 보니 다른 분들과 신청이 된 화면이 다르더군요.

 

그래서 해지를 하고 다시 신청을 해서 기다렸습니다.

이 기간 동안은 메일이 오지 않더군요

제가 신청을 잘못했다는 것이 확실해졌었습니다.

 

그리고 계속 기다리다 지칠 때쯤 답이 왔습니다. 콘텐츠 불충분으로 불합격되었다는 통보였습니다.

그 메일이 온 것이 딱 2주 뒤였습니다 해지를 하고 다시 신청을 3월 18일에 했는데 4월 1일에 불합격 통보를 받았죠.

 

불합격에 정말 실망감이 컸지만.. 그동안 써왔던 글이 나만의 특색을 가진 것은 없지 않았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러면서 조금 더 전문적인? 글 작성으로 하기 위해 조금 기간을 두고 4일 뒤인 5일에 다시 신청을 했습니다. 그렇게 신청을 한 후 또 기다려야 했는데, 보통은 재신청을 하면 5일에서 7일 이내에 통보를 받는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저는 오지 않아 이상해 찾아보다 보니 또 그 점에서 제가 잘못 신청을 한 것이 있었습니다.

 

그 부분을 다시 또 수정을 하고 기다린 6일 후 합격 메일이 왔습니다. 그전 기간까지 합치면.. 거의 2주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준비하는 과정 속에서 제가 실수를 한 부분은 많지만 그만큼 다시 다 해결을 해서 빨리 승인이 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사이사이 제가 했던 실수를 짚어보겠습니다.

처음 신청 후

메일이 며칠 간격으로 왔었습니다 분명 코드는 다 넣어 뒀었는데 말이죠 

그리고 당시 애드센스 신청 화면을 보시면 대부분은 이러한 모습일 텐데 저는 다른 모습이었습니다.

그래서 해지를 하고 다시 신청을 했습니다.

 

다시 신청 후 사진입니다.. 그전 상황의 사진을 못 찍어서.. 보여드리질 못하는 부분이 아쉽네요.. 신청 완료된 화면 자체가 달랐습니다.

 

이점 참고해주시고 애드센스 신청은 티스토리 블로그 내에서 하지 마시고 직접 애드센스 홈페이지로 가서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 후 코드를 넣는데 코드도 메일로 오는 것과 사이트에 있는 코드가 같은 것이니 2개를 다 넣을 필요는 없습니다.

저번에 글을 찾아보다 2개 다 넣어줘야 한다는 글을 보고 2개다 넣었는데 연락이 오지 않아, 나중에 다시 한 개만 넣었습니다. 꼭 코드 때문은 아니었을 수 있지만 연락이 오더군요.

 

그리고 코드 넣는 자리는 크게 상관이 없는 것 같습니다. 각 태그 사이 제일 밑에 두긴 했는데 저는 이 부분은 크게 상관은 없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후 불합격 통보를 받았습니다.

불합격 통보받은 후 바로 신청을 해도 상관없다고 하지만 저는 조금은 텀을 두고 신청을 하였고 신청을 하고 기다렸는데 이 부분에서도 제가 한 가지 하지 않은 것이 있었습니다.

 

이 항목들을 진행 후 체크해줘야 할 항목이 하나 더 있다는 점을 나중에 알아 그거까지 신청을 하고 나니, 승인 연락이 왔습니다.

 

제가 신청하면서 실수 한 부분들은 이 정도인 것 같습니다. 우선 신청을 하고 연락이 와야 다시 개선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신청하는 데 있어 실수만 줄인 다면 두 달 걸릴 거 한 달 만에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합격을 위해 지켜줘야 할 사항들은 웬만큼은 블로그 쓰시는 분들은 다들 아실 거라 생각하고 이 부분만 짚고 끝을 내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