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독 - 일상생활,정보 알아보기

실시간 뉴스를 볼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 썸 트렌드 실시간 뉴스TOPIC에 대해 알아보자.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나노하입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네이버 실검이 2월 25일 사라지면서 크게 불편함을 느끼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실검이 사라 지면서 뉴스 토픽 또한 같이 사라져 가끔 오늘은 뭐가 있지 하며 보는 것이 없어졌죠..

이러한 부분에서 저 또한 많은 불편함을 느끼고 현재도 그러한 상황을 지내고 있는 와중에 실시간 뉴스 토픽을 볼 수 있는 사이트를 발견하였습니다.

 

바로 '썸 트렌드'라는 사이트입니다.

썸 트렌드에서는 메인 사이트에서 실시간 뉴스 TOPIC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기존에 뉴스 토픽을 보시던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썸 트렌드 실시간 뉴스 TOPIC PC와 모바일 관계없이 다 볼 수 있고, PC는 이틀전까지의 TOP10을 모바일은 오늘의 이슈TOP5 까지만 볼수 있습니다.

각 토픽들은 실시간으로 분석하여 이슈가 되고 있는 정보들이며, 유해한 데이터는 필터링 시스템으로 인해 필터링된 후 정확한 정보만을 제공해 줍니다. 각 정보 클릭 시 기사의 제목과 발행 시각이 보이고, 한번 더 클릭 시 뉴스 원문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예전 네이버에서 실시간 검색어 보는 것과 비슷 하지만 전날의 기사도 접할 수 있다는 점과 사진상 보시면 시간이 있는데 1시간 간격으로 변경이 가능해 시간대별 뉴스도 찾아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간혹 컴퓨터에 앉아 뭐하지 하며 보던 것이 날씨와 실검이었습니다.. 그런 점에서 지금의 썸 트렌드 더욱 볼 것이 많은 것이 아닌가 하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저처럼 아무 생각 없이 컴퓨터 앞에 앉으시는 분은 많이 없겠지만요..^^

 

그런 점에서 요즘 코로나가 대 유행이죠.. 코로나 관련 기사를 보고 관련 검색도 해보았습니다.

 

 

처음 사이트에 들어오시면 검색창이 있는데 여기에서 검색을 해보면 빅데이터 사이트이다 보니 검색한 내용의 관련 정보들이 나옵니다. 이점이 더욱 흥미를 가지게 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뉴스 TOPIC으로 볼 수 있었던 자료와 더불어 '코로나19'의 검색량과 연관어를 볼수 있습니다. 검색량분석에서는 주기를 정해 분석도 가능하게 되어 있으며, 동의어도 같이 분석이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비슷한 용어들은 같이 분석이 가능하다는 것이겠죠 정말 신기한것 같습니다.

 

또 '감성어'라는 키워드로도 검색이 됩니다. 검색 키워드에 대한 사람들의 반응을 볼수 있는 키워드입니다. 이러한 기술에 대해 모르는 저로선 모든 것이 신기할 뿐이네요..^^

 

이렇게 각 키워드별로 검색이 되기에 좀 더 많은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여러 키워드로 검색이 되는 점에서 키워드 분석이 필요한 분들한테는 아주 유용한 사이트가 될 거라 생각이 들고, 저 또한 블로그 글을 작성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되는 사이트라 생각이 듭니다.

 

https://bit.ly/3v0QG1E

 

썸트렌드(Sometrend)

썸트렌드(Sometrend) - 사람들의 생각이 궁금할 때

some.co.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