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2024/046

강아지 말티푸 새로운 가족이 생겼어요. 저희 집에 강아지 비숑 나노와 고양이 코숏 하노가 같이 지내고 있습니다.그런데 이번에 새로운 아이 강아지 '말티푸 자야'가 집으로 오게 되었습니다.원래 주인분의 개인 사정으로 인해 앞으로 저희 집에서 계속 같이 지내게 되었죠. 자야의 전체 이름이 지화자입니다^^ 자야와 나노가 같이 세트로 지화자 니나노 인 이름이었죠..^^여자아이이고 5~6살 정도 된 말티푸랍니다.말티푸는1990년대 후반 미국에서 유명 배우들과 셀럽에 의해 알려져 인기가 많아진 견종입니다.미국, 영국, 캐나다에서 매우 유명하며 3개국의 디자이너 독 중 상위권 5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말티푸의 특징은 몰티즈와 푸들의 혼합품종이며, 어떠한 유전자를 더 가지고 있냐에 따라 성견의 모습이 다양하다고 하죠. 체고(체장)와 털 또한 다양하게 .. 2024. 4. 30.
강아지정신과약 복용 후 교육하기 저희집 강아지가 약을 먹고 있는데..먹이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집에 있는 고양이 하노와 거리를 좁히기 위함과 산책 시 너무 흥분을 하고 있어 제어가 되지 않고 사람과 강아지를 가리지 않고 달려드는 문제점을 고치기 위함입니다. 그렇게 먹이기를 한지 한 달 하고도 2주 정도가 된 거 같습니다.약을 복용하면서 했던 것들을 한번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산책 교육 시 실행하였던 행동 목줄 하고 집안 돌아다니기나노가 외출하는 것을 엄청 좋아하기는 하는데 막상 나가면 엄청 긴장을 하고 집사인 저를 보지도 않고 불러도 반응도 안 합니다 그래서 목줄을 해도 흥분을 조금 가라 앉히기 위해 약을 복용하는 동안 산책을 조금 체계적으로 짰습니다.1주 약을 먹으며 반응을 살펴보고, 2주 정도 즈음부터 목줄 훈련을 시작했.. 2024. 4. 29.
강아지도 정신과약을 복용할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신가요? 안녕하세요. 노나노하 입니다. 강아지도 정신과 약을 복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신가요?저도 최근에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고 나노의 문제 행동을 고치기 위해 복용시키기로 결심을 했죠.지금 복용한지는 한 달 정도가 되었습니다.  처음 복용하기 전에 병원 원장님과 상담을 하면서 이야기를 했었던 부분이흥분을 하면 앞뒤가 없어지는 부분을 고치고 싶다 그러면 집에 있는 고양이와 합사에도 조금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이야기를 했었고 산책 시에도 강아지를 보면 짖고 달려드는 부분과 사람한테 달려드는 부분도 고치기 위해 흥분하지 않게만 만들 수 있으면 교육은 가능할 것 같다고 말씀을 드리고 처방을 받았습니다. 약은 하루 한번 먹으며, 적어도 3달은 먹어봐야 행동변화를 볼 수 있으며, 그 기간 후에도 변화가 없다.. 2024. 4. 28.
Redonyl Ultra 50mg(레도닐울트라 50mg 캡슐) - 강아지 알레르기 영양제 급여시작 후 2주 저희집 강아지는 아토피와 알레르기를 둘 다 가지고 있다는 진단을 받고 난 후 가수분해 사료와 간식을 주고 간혹 새로운 간식을 도전해보는 생활을 계속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생활 속에 나노의 외이염은 계속 정상범위를 잡지 못하고 있었습니다.그러다 병원에서 추천을 받은 것이 이번에 새로운 영양제형 치료제라고 한번 먹여 보겠냐고 해서,먹어보기로 하고 받아 온 것이 지금의 레도닐울트라입니다.  약처럼 처방을 받는 것이었는데 그냥 계속 먹여보기로 하고 한통을 구매를 했습니다.비용은 약값이랑 비슷하고요.통을 열어보니 약 모양이 특이해서 그냥 주는 것인가 했었는데위를 따면 따진다는 설명을 들은 기억이 있어 따 보니 진짜 따지더군요.  위에를 따고 나노 사료 위에 뿌려 줬습니다.  약이 작아서 제대로 잘 짜지 지.. 2024. 4. 27.
비숑 미용 - 나노 가위컷 미용 했어요 이번에 나노가 미용을 하고 와서 미용한 모습 한번 포스팅해볼게요~ 나노가 예민한 아이이긴 하나 특정한 위치를 아는 건지 미용실에 데려가면 애가 조용해집니다..그만큼 나노가 겁쟁이라는 소리이기도 하고 주인이 있으면 강해지는 타입이기도 한 것 같아요.. 병원에서도 그렇고 다른 사람 손에 가면 얌전해진답니다.. 그나마.. 다행이랄까요..^^  미용하고 와서 찍은 사진입니다몸에 털만 싹 밀고 머리, 다리, 꼬리 이렇게만 털을 남겼어요  앞발, 뒷발 다 밀었습니다!! 닭발이라 부르기도 하죠^^항상 나노 발은 이렇게 미용하고 있어요. 이렇게 하는 게 깔끔한 느낌이기도 하고 나노가 알레르기가 있어서 발 피부가 가끔씩 나빠지는걸 바로 볼 수 있기 위함 이기도 하죠^^  앉아서 있는 뒤태 미남? 의 사진도 찍어보고^^ .. 2024. 4. 26.
길고양이 구조(입양) - 갑작스런 고양이 구조(입양) 그 후 적응기에 발견한 문제 우선은 이름은 하노로 지었습니다. 나노에서 노 와 동생이 데리고 왔으니 동생 이름에서 하 를 따서 하노 입니다^^ 여기서 간단하게 설명충!!저희 집으로 데려온 고양이가 길에서 정말 잘 보이는 코리안 숏헤어라는 고양이 종입니다.길에서 자라다 보니 근친교배로 유전적 결함이 있어 꼬리가 없거나 꺾여 있는 경우가 있다고 해요.그리고 가끔 길에서 들리는 아기 울음소리 같은 경우가 암컷 고양이가 발정기가와 우는 소리라고 합니다. 그렇게 되면 주변에 수컷 고양이가 와 교배를 하게 되고 또 다른 고양이가 태어나게 되고 하는 반복의 상황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시, 구청에서 진행하는 길고양이 구조 및 중성화 수술을 진행시키는 TNR 프로그램이 있다고 합니다.그렇게 구조 및 중성화가 된 고양이들은 귀가 잘려 있습니다 이런.. 2024. 4. 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