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 & 고양이 *정보*

강아지 분양전 알아둬야할 사항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나노하입니다.

요즘 반려견과 같이 지내시는 분들이 많아지면서 분양을 알아보고 분양받으시는 분들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강아지를 분양받기 전에 알아둬야 할 사항이 어떤 것이 있나 한번 알아보려고 해요.

그전에 가장 중요한 것은 분양을 받는다는 건 또 다른 가족이 생긴 다는 것이니 그만큼의 책임감을 가지고 행동을 실행해야 한다는 것인 것 같습니다.

그럼 한번 분양하러 가기 전에 한 번은 알아봐 두면 좋을만한 것이 어떤 것이 있나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려견을 분양받기 전 알아둬야 할 사항

  • 반려견에 대해 공부해보기
  • 반려견 종별 특징 알아보기
  • 분양가는 낮을수록 이유가 있다
  • 반려견 건강상태 확인하기
  • 접종 유무와 방법 알아두기
  • 필수용품 알아두기

 


처음으로 반려견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분양을 받고 데려왔을 때 아무것도 모른 상태에서 분양받기보다는, 분양받기 전에 먼저

반려견에 대한 공부를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강아지의 사회화 시기, 교육하는 법, 사료와 간식을 나이 때 별 주는 법, 산책의 필요성 등

강아지들도 다양한 모습과 행동을 보여주기 때문에 사람의 관점으로 봤을 때 이상한 행동이 강아지들에게는 당연한 행동일 수도 있다는 것을 알아두는 것이 제일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견종별 특징을 알아두자

다양한 견종이 있습니다. 각 견종별 특징들도 분명히 존재하고 있고요.

특징에 따라 성격도 조금씩 다르고 교육을 했을 때 받아들여지는 느낌도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다양한 종의 특징을 알아봐 두고 분양을 하는 것도 괜찮을 것입니다.


세 번째. 분양가가 낮을수록 이유가 있다.

분양가는 샵마다 가격은 다를 수 있습니다.

각 샵의 이벤트의 경우도 있고 이러한 점에서 이유를 따질 수는 없지만

샵 내에서 같은 종의 아이인데 가격이 조금 차이가 있다면 왜 그런 것일까요?

그 이유는 털의 모습에서 조금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외관상 조금 덜 이쁠 수도 있으며

간혹 약하게 태어난 아이일 수도 있습니다.

분양을 받기 전 가격만을 따져보지 마시고 외관상 보았을 때 건강해 보이는지 봐 두고

분양하기 전에 며칠 지켜보는 것도 괜찮을 수 있습니다.

건강함을 눈으로 보고 알기는 힘들지만 아픈 강아지들은 눈으로 보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털이 푸석푸석해 보이며, 말라있고 힘이 없어 보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네 번째. 건강상태 확인하기

분양하기로 마음먹은 강아지는 이제 직접적으로 상태 확인을 합니다.

밥은 잘 먹는지, 대소변을 잘 누는지, 평소에 기력은 어떠한지, 외관상 얼굴 쪽에 문제는 없는지,

말라있지는 않은지, 치아상태는 어떠한지 등 샵과 이야기해서 확인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밥을 줬을 때 바로바로 먹는지를 체크해주세요.

얼굴 안면 쪽에 눈, 코, 입 쪽에 털색을 봐주시고

눈 주위에 눈곱이 끼지는 않는지 확인하고 귀도 한번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간혹 귀진드기를 가지고 있는 아이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만약 아이를 만져볼 수 있다면 몸을 한번 만져보고 너무 마르지는 않았는지 한번 확인해주시면서

치아도 같이 확인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정교합인지 정상교합인지 확인해주세요.

보통 2개월령의 아이를 분양하니 치아는 어느 정도 나 있는 상황일 것입니다.


다섯 번째. 접종 유무와 방법 알아두기

샵에서 분양을 진행하게 되면 접종을 맞고 데려오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 어떤 접종을 했는지 알아두고 다음 접종을 어떻게 진행을 해야 하는지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강아지 접종은 총 5가지가 있습니다.

처음은 분양 샵에서 맞았어도 다음 접종부터는 병원에서 진행을 하게 됩니다.

샵과 연계가 되어있는 병원이 있다면 크게 문제가 없을 수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직접 병원에 가셔서 말씀드려야 하는데 병원 마다도 조금씩 접종방법이 차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분양받으시면서 알아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섯 번째. 필수용품 알아두기

반려견과 같이 지내면서 필요한 용품은 

밥그릇, 배변패드, 애착 인형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고

분양받을 때는 애기이다 보니 작은 공간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니 작은 울타리나 펜스 같은 것을 설치해주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성장하면서 필요한 물건들을 하나씩 구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분양받기 전 알아두면 도움이 될만한 사항들을 한번 이야기 해보 았습니다.

지금은 현행법상 가정 분양은 불법이라고 하죠. 그리고 분양 샵에서 분양을 할 때 등록을 하고 분양을 해야 한다고 하더군요.

이 부분도 분양하기 전에 잘 확인해보고 분양받으시면 좋을 거라 생각합니다.

반려견과 같이 지내기 위해 분양받는 곳이 어떠한 곳인지 분양받을 강아지가 어떤지 어떻게 케어를 해줘야 할지 알아두고 진행을 하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