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강아지 & 고양이 *정보*

비숑프리제는 논스포팅 그룹에 속한다?

반응형

안녕하세요 노나노하 입니다.

우리 반려견들이 각 소속 그룹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으신가요?

그룹별 특징들이 다 있으며 옛 시대에는 그룹별 특징의 모습을 볼 수 있었으나, 현재는 반려견으로서의 모습만을 가지고 있게 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이야기할 그룹은 논 스포팅 그룹에 속하고 있는 '비숑프리제'입니다.

 

우선 논 스포팅 그룹이란?

스포팅 그룹에 속하지 않는 비 사냥견 그룹으로 스포팅 그룹은 조렵견으로 새를 사냥하는 그룹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논 스포팅 그룹 그러하지 않은 그룹이며, 다양한 용도(경비견,곡예견 등)의 강아지들이 모여 있는 그룹입니다. 스포팅 그룹은 대형견의 모습을 보인다면 논 스포팅 그룹 소형 견종부터 대형 견종까지 다양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성 강한 강아지들로 중소형견에는 비숑프리제, 프렌치 불도그, 보스턴테리어 등 있고, 중 대형견에는 스탠더드 푸들, 시바 이누 등 이 있습니다.

 

논 스포팅 그룹 현재 반려견으로 많이 접할 수 있는 견종들로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논 스포팅 그룹에 속하는 비숑프리제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숑프리제는 반려견으로 많이 사랑을 받고 있으며 저 또한 반려견으로 같이 지내고 있는 나노가 '비숑프리제'입니다.

 

비숑프리제는 프랑스에서 태어났으며, 14세기 지중해의 '테네리페' 해변에서 선원들이 발견 후 프랑스에 전해져 왕족들에게 사랑받다 점차 시들해져 서민들의 반려견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훈련 재능이 좋아 거리공연에서 자주 보였으며, 제1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각국의 군인들이 비숑프리제를 데리고 귀국하면서 스포트라이트를 받게 됩니다.

 

체고는 24~29cm 정도이고 조금씩 크기는 다를 수 있으며 체장이 조금 더 긴 편입니다.

털은 이중모로 겉 털과 속 털을 가지고 있고 비단실 모양의 곱슬한 털입니다 색은 흰색, 미색을 보이고 있습니다.

비숑이 미용을 다양하게 할 수 있는 이유가 이중모에 곱슬한 털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비숑과 같이 지내보면서 확실히 느낄 수 있는 건 훈련 재능인 것 같습니다.

앉아, 엎드려 등 각 기본적은 교육은 바로바로 알아듣고 현재는 잘하고 있습니다.

모든 견종이 교육을 하면 당연히 가능한 것이지만 그 정도의 차이는 어느 정도의 시간이 걸리느냐 인 것 같습니다.

나노가 비숑이라 그런 건지 아니면 비숑이 나노여서 그런 것인지 조금은 영리한 모습은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희 나노는 사회화 시기를 잘못 보낸 탓에.. 적응을 잘 못하고 있어 현재 교육에 난항을 겪고는 있지만.. 

재능을 바탕으로 반복적인 교육을 한다면 언젠가는.. 변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 소개한 논 스포팅 그룹 비숑프리제 어떠 셨나요?

다들 비숑프리제논스포팅 그룹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으셨나요?

'도그쇼'라는 행사를 보면 그룹별로 콘테스트가 진행이 되는 형식으로 하더라고요

그만큼 각 그룹별 견종의 고유 모습을 보여주는 행사라고 합니다.

우리 반려견이 어떤 그룹에 속하고 어떤 역사에 살아왔는지 알아두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